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확인 방법 : 어떤 물건을 장만할 땐 크기를 떠나서 따져보기 마련이죠? 다만, 규모가 커질수록 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그래서 부동산은 가능한 많은 데이터를 모아야 해요.

부동산 커뮤니티와 건축물 사이트를 통해서 데이터 수집을 할 수도 있겠지만, 제목에 적어둔 데이터는 국토부, 네이버, 국민 등을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아파트 실거래가의 조회는 아래 엮었으니 필요하실 때 확인해주세요!

 

 

앞서 아파트를 알아보는 세 종류의 사이트를 얘기했는데, 저는 이 중에서 국민을 가장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천천히 얘기하는 것으로 하고, 국민을 통해서 아파트의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볼게요. 우선 [kbstar.com]를 방문해주세요.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도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곳이 바로 보이지는 않을 거예요. 거래가를 보려면 메뉴를 몇 번 눌러야 하는데, 일단은 상단의 부동산이라 적힌 카테고리 메뉴를 눌러주세요.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면 다른 사이트로 연결이 될 거예요. 그리고 중간에 아파트의 위치를 검색하는 부분이 보이는데, 지역이나 지도를 클릭해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고 싶은 부동산의 위치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역을 눌러서 거래가를 보려는 부동산의 위치를 지정했어요. 그랬더니 지도가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에서 왼쪽을 보면 선택한 위치에 해당하는 단지가 나오는데, 각각의 단지 목록 아래쪽에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곳도 보입니다.

 

목록에 있는 아파트 실거래가의 조회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부동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될 거예요. 그리고 아래쪽을 확인하면 해당 아파트의 실제 매매 규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해당 부동산 사이트를 통해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가 없다면, 다른 곳에서 거래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네이버가 적당한데, 해당 부동산 커뮤니티 사이트를 찾아가기 위한 주소는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이번에도 사이트를 찾아가면 위치를 선택하는 지도가 보일 거예요. 앞서 찾아간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아파트의 실거래가 조회를 하고 싶은 위치를 지정하면 됩니다.

 

지도가 있는 화면에서 알아보고 싶은 단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드롭되는 메뉴에서 아파트의 실거래가 조회 버튼이 있을 거예요. 그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두 곳에서 아파트의 실거래가 조회를 하면,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수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항상 국민부터 먼저 체크를 해보는 편이죠.

 

그 이유는 국민을 통하게 되면 부동산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과 함께 관련 소식들을 볼 수 있고, 고급 정보가 담긴 칼럼을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네이버와 겹치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저는 왠지 국민이 당겨요.

 

참고로 앱도 있는데 국토부의 공식 앱이나 리브온과 네이버 부동산 어플도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고,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종류의 앱을 받은 뒤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세 종류를 모두 받거나, 또 다른 어플을 받아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셔도 됩니다만, 사실 하나의 데이터를 확인하려고 많은 종류의 어플을 설치하는 것은 효율이 떨어지죠?

 

어쨌든, 저는 이렇게 아파트 실거래가와 기타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혹시 나중에 또 다른 괜찮은 부동산 사이트를 알게 된다면 그때 글을 새롭게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