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과 설치 : 예전에는 엄청 복잡한 과정들을 진행하면서 준비를 했어야 했는데, 요즘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도구 하나만 준비를 하면 되죠?

예전보다는 확실히 과정이 간편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방법은 알아두어야 제목에 적어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쪽에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를 엮어봤는데, 필요한 정보였다면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앞에서 얘기를 했듯이 공식 도구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공식 도구는 다른 자료실을 통해서 구하는 것보다는 공식 홈페이지[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에서 받아서 윈도우10 usb의 부팅디스크 만들기에 쓰는 것이 안전해요.

 

페이지를 찾아가면 두 개의 버튼이 보이는데, 위에 있는 버튼은 지금 사용하는 PC의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를 해야 합니다.

 

 

페이지에서 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받았다면, 받은 파일은 더블클릭으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저장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실행하면 바로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어요.

 

처음 파일을 실행하면 몇 가지 항목들을 준비한다는 내용이 나오는데, 그 상태로 기다리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권에 대한 내용이 나오면 동의를 눌러야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어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두 번째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언어와 버전 등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여기에서는 따로 선택해도 되지만 그대로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를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제 미디어를 선택하는 부분이 나올 거예요. 저장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해둔 상태라면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한 뒤에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미지만 받을 수도 있는데 오류가 생기면 이 기능을 쓰면 돼요.

 

저는 지금 따로 컴퓨터에 연결해둔 장치가 없어서 목록이 보이지 않는데, 목록이 보이면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가 될 것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그리고 가끔씩 이렇게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를 하다 보면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이미지를 받아주세요. 그리고 아래 그림의 주소에서 Rufus도 받아주세요.

 

페이지에는 준비해서 쓰는 방식과 포터블 방식이 있는데, 포터블 방식을 선택해서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만들기에 사용하는 것이 아무래도 편리합니다. 저도 포터블을 클릭해볼게요.

 

포터블을 선택해서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아래쪽 그림과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서는 간단합니다. 선택을 눌러서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의 재료가 될 이미지를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외부 저장 장치를 연결한 뒤에 시작을 눌러주세요. 완료라는 문구가 나오면 성공적으로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를 한 것입니다.

 

기왕이면 이렇게 준비한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로 운영체제를 준비하는 과정까지 공유하면 좋을 텐데, 이 부분까지 정리를 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요. 그러니 운영체제를 준비하는 부분에 대해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