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기본 음식 : 섭취한 식품에서 당질과 지방산을 흡수한 뒤에 간에서 합성을 하면 제목의 녀석(?)이 생성됩니다. 칼로리 섭취가 부족할 때를 대비해서 우리 몸 곳곳에 저장되고 있죠.

그런데 현대인에게 칼로리가 부족한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이 몸에 머무르게 되고, 여러 가지 건강문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정보을 아래 엮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열량섭취가 많아지거나 당질 섭취가 늘어나면 증가하는 녀석이기 때문에 어떤 식품을 챙겨먹는 것보다는 어떤 식품을 피하는 것이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피해야 할 식품은 콜라, 주스, 사탕, 케이크,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단순당입니다. 단순당을 섭취하는 것은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선택이며, 이런 단순당을 줄이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은 알맞은 섭취 비중을 유지하되 정제가 덜 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백미나 국수를 먹는 것보다 현미나 통밀국수, 통밀빵 등을 먹는 것이 그나마 좋습니다.

 

물론 살코기와 닭가슴살과 같은 저지방 식품을 선택하는 것 역시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이 됩니다. 우유나 두유, 요거트 등을 선택할 경우에도 가급적 저지방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도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이 됩니다.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으로 합성량을 줄일 수 있으니, 똑같은 식품을 섭취하더라도 건강위험을 크게 덜어낼 수 있습니다.

 

 

외에도 포화, 트랜스지방을 피하는 것도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즉, 팜유, 코코넛유, 버터, 닭튀김, 팝콘, 초콜렛, 스낵류, 감자튀김 등을 피하는 것이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이라는 것은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건강할 것 같은 느낌의 식품만 골고루 먹을 수 있다면, 그리고 과하지 않게 섭취할 수 있다면 충분합니다.

 

여기에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의 섭취를 더해준다면 더더욱 좋은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연어, 멸치, 고등어, 다랑어, 정어리, 아마씨, 호두 등에 풍부하며, 이런 식품을 식단에 소량 추가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됩니다.

 

또 식품의 섭취에 신경을 쓰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부는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만약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을 제대로 실천하고 싶다면, 표준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을 운동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량에도 신경을 써주세요.

 

여담으로 건강해질 수 있는 식단이라 생각할 때 주의해야 할 한 가지가 있습니다. 염분입니다. 메뉴 자체는 중성지방을 낮추는 식품이 될 수 있어도 염분이 높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을 원할 땐 건강한 식단을 가급적 싱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싱거운 식단이 마음에 들지 않을지 몰라도 익숙해지면 오히려 염분이 높은 식단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거예요.

 

추가적으로 한 가지 더 정리를 하자면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성지방 낮추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소는 콩, 곡식, 과일 등에 풍부하며, 채소, 해조, 버섯류에도 풍부합니다.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