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일제지 주가 흐름 분석 :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 잘 방어하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제목에 적어둔 종목도 그 중 하나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그래핀은 잊을만 하면 신호가 오는군요.

좌우간, 요즘 이 종목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앞으로 상승파가 나올 수 있을까요? 그리고 추가적인 고점이 생길 수 있을까요? 아래에 국일제지의 주가에 대한 내용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뉴스를 읽어보면 순매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고, 자회사의 그래핀 설비와 관련된 소식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재료와 관련된 부분은 제가 얘기해도 어차피 다 알고 계실 내용밖에 없으니, 저는 차트로 국일제지의 주가를 정리하겠습니다.

 

우선 월봉 차트에서 국일제지의 주가를 보면 100 아래에서 놀고 있었던 차트가 어느순간 상승 추세를 만들더니, 지금은 엄청나게 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모양을 보면 장기적으로 가져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적과 재료를 봤을 때 불확실성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즉, 지금은 상승추세로 국일제지의 주가가 그려나가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냥 이런 패턴만 보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가져가기엔 불안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월봉차트를 줄인 뒤에 국일제지의 주가를 보면 이번 달은 특별한 일이 없다면 양봉으로 마감할 확률이 높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하락세가 약해지면서 음봉마감을 기대했는데 아쉽군요.

 

만약 양봉으로 마감이 된다면 다음달 시초가가 결정이되고 윗꼬리를 만드는 추가적인 국일제지의 주가 상승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 상승이 바로 상승추세로 연결될지는 의문입니다.

 

 

주봉차트로 넘어와서 국일제지의 주가를 보면 밴드를 아래쪽으로 확장한 뒤에 반등이 나오는 중입니다. 아직은 중심선을 뚫지 않은 모습이죠. 중심선을 어떻게 뚫어주느냐에 따라 밴드 위쪽으로 나갈지 아니면 재조정이 들어올지가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에서 국일제지의 주가를 보면 상승대비 적당한 수준으로 조정이 들어온 상태인데, 여기에서 밴드 상단선까지 바로 달려간 뒤에 그대로 그물망까지 뚫어주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진입해도 좋을 듯합니다.

 

하지만 일봉차트에서 밴드 상단, 주봉차트에서 중심선과 같은 저항선과 국일제지의 주가가 만났을 때 특별히 매수세가 들어오는 모습이 보이지 않고 밀리는 그림이 나온다면 조금 더 관망해야 할 듯합니다.

 

밴드 하단을 재이탈할 때 공격적으로 공략해볼 수도 있겠지만, 이런 부분은 월봉차트의 다음달 시초가가 어디에서 결정이 되고 단기선이 주봉차트에서 어떻게 흘러가는지 살펴본 뒤에 공격적인 자세를 가질지 말지를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당장에는 국일제지의 주가를 관망하되 다음달 시초가가 결정되면 다시 한 번 체크하고 적당한 시나리오를 구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의 모든 내용은 주식을 잘 모르는 한 사람의 작은 목소리에 불과하며, 틀릴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즉, 국일제지의 투자판단용 자료는 아닙니다.

 

만약 국일제지 주가를 공략하기 위한 자료를 찾고 있으셨다면, 제 의견은 차라리 무시해주시는 편이 오히려 성공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그리고 정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찾고 있는 상황이라면,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의 의견보다는 전문가에게 국일제지의 정보를 물어보고 가져오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 듯합니다.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