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이스트 주가와 흐름 : 과거의 실적이 훌륭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이쪽 동네에서는 덩치가 있고 유명한 회사죠? 결정적으로 방탄과 관련이 있는 회사이고, 요즘에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어렵고 힘든 시장 상황 속에서 나름대로 방어를 잘 했으며, 최근 며칠 동안은 머리를 드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키이스트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관련 자료를 아래 엮었으니, 필요하실 때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어쩌면 당연한 얘기겠지만, 최근 이 종목이 머리를 들고 있는 이유는 빅히트 엔터의 실적이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빅히트가 그냥 상장을 했으면 좋겠는데, 빅히트의 움직임이 키이스트의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이 조금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각설하고, 지금 키이스트의 주가에 영향을 주는 재료나 회사의 실적 수준에 대한 내용은 제가 얘기를 해도 모두 다 알고 있으실 내용밖에 없습니다. SMC에서 팬클럽을 관리하는 것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도 없으실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저는 차트에서 키이스트의 주가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그림을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봉차트입니다. 월봉으로 보면 상장했을 당시에 비해선 상대적으로 낮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몇 년 동안 바닥을 잘 다진 뒤에 조금씩 고점을 높이다가 횡보하는 키이스트의 주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그림은 보통 추가적인 상승을 앞두고 있는 상태의 그림이기 때문에 차트만 보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월봉차트에서 큰 모양을 보는 것은 그 정도를 가져갈 분들에게만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월봉차트를 줄여서 키이스트의 주가를 보면 역시나 이번 달은 양봉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은 음봉 마감의 확률이 높을 듯합니다.

 

주봉차트로 넘어와서 키이스트의 주가를 보면 확장된 밴드의 하단을 건드린 뒤에 양봉으로 되돌림을 주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변동성 패턴이라 이 상태로 중심선을 뚫고 지지한다면 밴드 상단까지도 열린 상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일봉 차트에서 밴드 상단을 뚫고 다시 밴드를 확장하는 키이스트의 주가가 보여야 하는데, 당장에는 이런 움직임을 섣불리 예측할 수 없는 상태이니 관망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여느 종목이 그렇듯 키이스트의 주가도 단순히 머리를 드는 그림이 그려진다고 해서 무조건 상승하는 추세가 나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예컨대 최근 삼성의 차트를 보면 그렇죠.

 

결국 아직은 시장 상황이 어려운 상태이고, 특별히 시장 상황을 이길 수 있는 강력한 재료가 있는 상황도 아니며, 차트도 완전히 횡보하거나 상승하는 그림을 보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금은 키이스트의 주가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기에서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한 가지 있습니다. 저는 지금 차트를 보면서 얘기를 하고는 있지만, 확률적으로 잘 맞추는 사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제가 얘기하는 키이스트에 대한 내용들은 전부 지나가는 초보자가 얘기하는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그러니 투자판단용 자료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혹시 키이스트 주가의 흐름을 깔끔하게 예측할 수 있는 정보들을 찾아서 오신 것이라면, 저보다는 실력있는 전문가를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시장에는 꼭 키이스트가 아니라도 종목은 많습니다. 그리고 이 종목에 대한 내용만 하더라도 저보다는 전문가가 훨씬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