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비씨 온에어 스트리밍 무료 : 요즘에는 생방송을 보기 위해서 꼭 tv를 켜야 하는 것은 아니죠? 그냥 인터넷 tv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해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티비 스트리밍을 하려면 방법을 알아야 해요. 대단한 정보를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동영상 사이트를 모르면 어려울지도 몰라요. 그래서 아래 엠비씨의 온에어를 엮었습니다. 혹시 찾고 있으셨다면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서두에서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생방송 스트리밍은 엠비씨의 채널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그냥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라이브 tv를 보면 됩니다. 고로 [imbc.com]에서 엠비씨의 온에어를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도 티비 스트리밍이 바로 보이지는 않을 거예요. 실시간으로 인터넷 방송을 보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엠비씨의 온에어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정확한 메뉴 위치는 하단 그림을 확인해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엠비씨의 온에어를 보는 플레이어가 나올 거예요. 혹시 크롬을 쓰고 있어서 저처럼 활성화 관련 버튼이 나온다면, 그냥 그 부분을 클릭하고 기능을 켜주면 생방송 스트리밍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엠비씨의 온에어를 보면 되는데, 문제가 한 가지 있어요. 플레이어 위쪽을 보면 생방송 스트리밍을 3분 동안만 볼 수 있다는 내용이 보일 것입니다.

 

이 3분 제한을 풀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혹시 엠비씨의 온에어를 보기 위한 계정이 없으시다면, 이번에 새롭게 회원가입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특별히 어려운 과정은 없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제 자유롭게 엠비씨의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고화질로 시청을 할 수는 없어요. 혹시 화질을 높여서 생방송 스트리밍을 보고 싶으시다면, 추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추가 등록에 관한 내용은 엠비씨의 온에어를 보는 곳에서 오른쪽 위에 보이는 이용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티비 스트리밍을 하는 플레이어 아래쪽에는 편성표가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더 아래쪽으로 이동을 하면 다른 채널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채널을 클릭하면 엠비씨의 온에어가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으니, 혹시 tv 실시간 스트리밍을 보고 싶은 채널이 다른 종류라면 이 부분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담으로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렇게 엠비씨의 온에어를 보는 것처럼 다른 채널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떤 채널의 tv 방송을 보기 위해서 항상 사이트를 검색하고 찾아가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은 일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아래 그림의 주소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림의 주소를 찾아가면 엠비씨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각각의 항목을 누르면 생방송 스트리밍을 위한 세부 페이지로 빠르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여기를 북마크에 추가해두면 편리하겠죠?

 

그리고 지금까지 엠비씨 온에어를 보기 위한 사이트를 엮었는데, 앱을 설치해서 실시간 tv 스트리밍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하면 위 그림과 같은 엠비씨의 공식 어플이 보일 거예요. 설치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와 실행은 이미 익숙하실 테니, 따로 설명해야 할 내용이 없을 것 같아요. 이상입니다!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