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과 재발급 : 온라인으로 통장 내역을 확인하거나, 계좌 이체를 하거나, 개설을 하는 등, 인터넷뱅킹을 하려면 본인 확인을 위한 파일이 필요하죠?

그리고 이 파일은 수시로 다시 만들거나, 사용기간을 갱신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목의 사이트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한데, 필요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아래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에 대해 엮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밀스러운 은행의 사이트라서 아는 사람만 찾아갈 수 있는 곳이 아니죠? 검색하면 인터넷 뱅킹이 필요한 누구나 찾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은 귀찮아요. 그러니 [wooribank.com]를 주소창에 적어서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고 갱신을 해주세요.

 

위의 주소는 계좌 이체와 통장 확인과 같은 인터넷 뱅킹을 하는 곳의 주소입니다. 그래서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관리하려면 메뉴를 눌러야 해요. 왼쪽 위에 메뉴가 있는데, 하단 그림의 커서로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곳으로 이동하면, 알림 상자와 보안모듈에 대한 내용이 나올 거예요. 보안모듈은 은행에서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고, 알림 상자는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듈을 준비했다면, 이제 중간에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메뉴를 클릭해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아마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만들기 위해서 이 페이지를 찾는 분들이 가장 많으실 것 같아요. 총 다섯 단계를 진행하면 되는데, 각각의 단계는 그냥 빈칸 채우기를 하는 것이 전부이니, 특별히 어렵거나 복잡한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에는 세 종류가 있는데, 어떤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지 어려울 수 있어요. 그냥 수수료가 없는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굳이 범용이 아니더라도 은행의 온라인 뱅킹을 하는데 큰 제한이 없어요.

 

 

사이트를 통해서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만드는 것 외에 사용 기간이 한 달 이내로 남았을 때 갱신하거나, 파일을 복사하거나, 폐기하거나 등등, 모든 파일 관리 메뉴는 그냥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채우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래서 만들기를 하거나 관리한 뒤에 송금이나 금융상품 등록과 같은 인터넷 뱅킹을 하는 것에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것이라 생각해요. 여담으로 이렇게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를 관리하는 것처럼 다른 곳에서도 똑같이 관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서는 다른 곳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혹시 다른 곳에서도 본인 확인 파일이 필요하다면 새롭게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타기관 파일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 하나 얘기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지금은 컴퓨터를 켜서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과정을 엮었지만, 이런 모든 과정들은 공식 어플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해요.

 

스마트기기로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면, 아무래도 앱이 더 좋겠죠. 앱은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우리은행을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그럼 간단히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어플에서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를 만드는 과정은 앞서 찾아간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그냥 화면에 있는 메뉴를 누르고, 앱이 요구하는 정보들을 채워주는 것이 전부이니, 어렵거나 복잡한 구석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이렇게 우리은행에서 사용하는 본인 확인 파일은 꼭 사이트를 찾아가지 않아도 폐기하거나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중한 파일이니, 직접 관리하는 것보다는 사이트의 기능으로 안전하게 관리할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