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은행 바로가기 : 요즘에는 은행 직접 창구를 찾아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계좌 확인과 통장 내역 조회, 이체와 송금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죠?

그래서 제목의 은행 사이트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빠르게 찾아가서 온라인으로 금융 업무를 처리하느냐는 것인데, 아래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홈페이지를 엮었으니, 계좌 조회이나 이체 등을 할 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우체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빠르게 찾아갈 수 있는 사이트이고, 특별히 비밀스럽게 관리될 이유가 없기 때문에 그냥 은행을 검색해보면 됩니다. 다만, 주소창에 [epostbank.go.kr]를 적고 우체국의 인터넷뱅킹과 홈페이지로 바로가기를 하는 것이 더 빨라요.

 

 

주소를 입력해서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홈페이지를 찾아간 뒤에는 상단 카테고리 메뉴 혹은 중간에 나열된 뱅킹메뉴를 눌러서 계좌를 확인하거나, 송금을 하는 등의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온라인 우체국을 통해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어야 해요. 혹시 통장 내역을 조회하고 송금하는데 사용할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홈페이지를 이용하기에 앞서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한 뒤에는 발급 버튼을 누르고, 모듈을 설치한 뒤에 빈칸을 채우면 됩니다. 그럼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인증서를 만들 수 있는데, 뱅킹의 준비에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혹시 우체국이 아닌 다른 온라인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그 파일을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등록만 하면 됩니다.

 

계좌 조회와 이체를 하려고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홈페이지에 있는 버튼들을 누르면 보안 모듈에 대한 내용이 나올 때가 있을 거예요. 안전한 온라인 은행 업무를 보려면 필요한 모듈이니, 귀찮아도 설치를 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이렇게 인증서를 준비하고 로그인을 한 뒤에 우체국 인터넷의 뱅킹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송금과 신청 등의 작업은 빈칸채우기를 하는 것에 불과하니 어렵지 않아요.

 

앞서 우체국 인터넷의 뱅킹 홈페이지에서 메뉴들을 살펴보셔서 아시겠지만, 단순히 계좌와 관련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관련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인터넷의 뱅킹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혹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사이트 우측 하단에 번호가 있으니, 여기로 물어보시면 답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지금까지는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사이트를 찾아가는 과정을 엮었는데, 혹시 컴퓨터가 아닌 스마트기기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면 앱이 더 편하실 거예요.

 

앱은 플레이스토어를 열어서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검색해보면 되는데, 여러 종류 중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종류의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버튼의 구성은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와 다르지만, 필요한 메뉴를 눌러서 안내에 따라 빈칸을 채우면 된다는 것은 동일합니다. 고로 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어려울 부분이 전혀 없어요.

 

여담으로 평소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자주 쓰신다면, 빠르게 사이트를 띄울 수 있도록 브라우저 북마크에 추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창 오른쪽의 별표를 누르면 북마크에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 공유 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ㆍㆍㆍㆍ

댓글을 달아 주세요